부인과 센터

자궁근종/난소종양 클리닉

자궁근종/난소종양 클리닉

자궁근종난소종양 클리닉

자궁근종

자궁 근종이란 자궁의 근육층에 생기는 종양으로 대부분이 평활근으로 이루어집니다.
전체 가임기 연령의 25-30% 에서 가지고 있을 것으로 추정되며, 이중 절반정도에서만 증상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진찰이나 초음파를 통해서 진단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정기적인 추적 관찰만 시행하지만 통증, 생리 과다, 불임 등 여러 가지 증상이 있을 경우 치료를 시행해야 합니다.

자궁 근종은 여성에 있어서 가장 흔한 질환중 하나입니다.
리앤아이산부인과에서는 최첨단 초음파를 이용한 정확한 진단과 환자 개개인에 맞는 맞춤 치료법으로 자궁 근종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주사 치료, 미레나 요법, 수술 모두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복강경 레이저 센터를 통해 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는 흉터가 남지 않는 “원포트 복강경 레이저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아직 결혼을 않하셨거나 미용에 특히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는 가장 효과적인 수술 방법입니다.

난소 종양

난소는 자궁의 양쪽에 1개씩 있는데, 임신을 할 수 있게 한달에 한번씩 배란을 하고 여성으로서 기능을 나타낼 수 있게 여성 호르몬을 분비하는 기관입니다.
이런 난소에 생기는 혹을 난소 종양이라고 하고 크게 양성 종양, 경계성 종양 및 악성 종양 (난소암) 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난소 종양은 특징적인 증상이 없이 검진 과정에서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난소 종양

리앤아이산부인과에서는 최첨단 초음파와 혈액 검사로 정확한 진단을 내리고 환자 개개인에 맞는 맞춤 치료법으로 난소 종양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복강경 레이저 센터를 통해 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는 흉터가 남지 않는 “원포트 복강경 레이저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아직 결혼을 않하셨거나 미용에 특히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는 가장 효과적인 수술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