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인과 센터

배뇨장애 클리닉

배뇨장애 클리닉

배뇨장애클리닉

배뇨장애클리닉

배뇨 장애란 소변을 배출하는 배뇨 활동에 있어서 여러 가지 이상을 보이는 질환을 통칭하는 용어입니다.
그중 요실금이란 여러 가지 원인 때문에 자신의 의지와 무관하게 소변이 새는 배뇨 장애를 말합니다.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기 때문에 일상 생활의 불편함은 물론 성생활의 만족도도 급격히 감소되어 부부 생활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자신감 상실, 의욕 저하 및 대인 기피증을 낳고, 당혹감이나 수치심과 같은 정서적인 문제를 발생시킬 뿐만 아니라, 요실금에 대한 걱정 때문에 활동량이 감소하게 되고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두려워하게 되어 사회로부터 고립되게 됩니다.
요실금은 난치성 질환이 아닙니다.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로 건강하고 자신감 있게 생활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리앤아이산부인과에서는 요실금의 진단과 치료가 모두 가능합니다.

체계적인 상담으로 환자가 호소하는 요실금의 증상과 배뇨 습관을 파악하게 됩니다.
그리고 진찰, 골반 초음파, 소변 검사 및 요역동학 검사등을 통하여 요실금의 종류와 심한 정도를 파악하고 치료의 방침을 세우게 됩니다.
행동, 약물, 골반 근육 운동, 바이오피드백, 전기 자극 및 체외 자기장 신경 치료등의 비수술적 치료를 시행하고 환자에 따라서 수술적 치료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요실금은 부끄럽거나 치료하기 어려운 질환이 아닙니다.
나이에 관계 없이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질환입니다.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통해서 조금 더 자유스럽고 자신감 있게 생활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성적인 만족도도 같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더 이상 고민하지 마시고 저희 리앤아이산부인과에서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